CS마스터자격취득 과정 소개[CS마스터자격취득의 꿈을 KOAS ACADEMY MYEDU에서 이루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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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서비스 전무가 양성을 위한 자격과정

과정명 : [CS Master자격대비]행복을 전하는 고객만족경영 미리보기

근로자카드 제도란?


· 근로자카드 발급받기
고용노동부(www.hrd.go.kr)에서 발급하실 수 있고, 방문 발급을 원하실 경우 고용지원센터에서 근로자카드 신청 후 지정확인서를
수령하여 농협/신한은행을 방문해서 발급 가능합니다.
· 지원내용
1년간 200만원(5년간 최대300만원) 한도 내에서 훈련 수강비용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합니다.
· 근로자카드 발급조건
근로자카드는 재직자를 대상으로 지원해 주는 제도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여야 합니다.
빠른 확인은 국번없이 1350 (고용노동부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과정소개

‘고품질의 상품, 저렴한 가격이 최고의 경쟁력이다?
이제는 충성고객을 만드는 차별화 된 고객만족서비스 전략이 필요하다!‘
본 과정은 고객만족의 이해, CS마스터 실무, CS마스터 심화 3개 모듈로 구분하여 단계별로 고객만족개념에 대해 전사적으로 접근하여
CS를 마스터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만족의 이해]에서는 CS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고객, 고객만족, 서비스에 대한 이론적 의미를 파악하여 서비스마인드 정립하며,
서비스 접점의 MOT의 개념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CS마스터실무]에서는 실제 현업에서 서비스 관련 종사자에게 필요한 직무능력 및 기본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이미지메이킹, CS예절, 매너,
커뮤니케이션, 고객응대, 직업윤리, 성희롱예절 등을 습득합니다.
[CS마스터심화]에서는 실제 현업에서 서비스 관련 종사자가 고민하고 어려워하는 부분을 커뮤니케이션 심화, 고객응대 심화, 서비스 심화
3가지 심화로 구분하여 심층적으로 필요한 서비스역량 습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현업에서 적용 및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본 과정은 서비스직군에서 필요한 서비스 역량(Competency)을 제고하고 CS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전문성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고자 하며, 실무중심의 문제제시로 실무에서 적용 및 활용을 바로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학습목표

  • 고객의 중요성을 통해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의 기대와 서비스 기대의 영향요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습니다.
  • MOT정의와 표준응대 매뉴얼을 살펴보고, 고객접점에서 이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 국제적인 매너와 에티켓을 익힘으로써 직무상 이문화 접촉시 발생할 수 있는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상황에 맞는 매너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시 필요한 직업윤리와 근로를 하면서 공동체적으로 갖추어야 할 윤리적인 요소 를 알고 실천할 수 있습니다.
  • CS측면에서 성예절에 해당되는 성희롱예방을 미연에 할 수 있도록 성희롱의 개념과 예방의 노력을 할 수 있습니다.
  • 고객중심적이고 공감표현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활용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습 니다.
  • 고객관계관리의 개념과 VIP마케팅을 이해하여 우리 기업에 적합한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불만고객을 회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현재 이슈화되고 되고 있는 블랙컨슈머 관리 방안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리더십으로 지녀야 할 역량을 익혀, 동료 및 협조M관련 부서와의 관계를 원만히 하고 , 적극 협력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을 응대할 때 필요한 관련 법규들을 익혀 고객응대 미흡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학습대상

  • 차별화된 고객만족 서비스 전략을 추진하는 자
  • 기업체 및 공공기관의 고객접점 부서 근무자
  • 고객만족 서비스 및 에티켓, 예절에 관심 있는 자
  • 기업체 및 공공기관 취업 희망자
  • CS마스터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자

학습방법

웹기반 + 모바일 병행학습 (단, 평가응시는 웹을 통해서만 가능)

학습내용

1차시 고객의 이해(1) 17차시 커뮤니케이션
2차시 고객의 이해(2) 18차시 고객상담 및 응대
3차시 고객의 이해(3) 19차시 CS측면에서의 직업윤리
4차시 CS서비스마인드(1) 20차시 성예절 : 성희롱예방
5차시 CS서비스마인드(2) 21차시 커뮤니케이션 심화 : 고객중심적 감성커뮤니케이션
6차시 MOT분석 및 관리(1) 22차시 커뮤니케이션 심화 : 공감표현적 감성커뮤니케이션
7차시 MOT분석 및 관리(2) 23차시 고객응대 심화 : 고객관계관리(CRM)
8차시 고객감동과 서비스 차별화(1) 24차시 고객응대 심화 : VIP고객마케팅
9차시 고객감동과 서비스 차별화(2) 25차시 고객응대 심화 : 불만고객 리커버리
10차시 고객감동과 서비스 차별화(3) 26차시 고객응대 심화 : 블랙컨슈머 관리
11차시 이미지메이킹 27차시 고객응대 심화 : 콜센터 상담관리
12차시 CS예절(1) 28차시 서비스 심화 : 서비스 청사진 및 모니터링
13차시 CS예절(2) 29차시 서비스 심화 : 서비스 리더십
14차시 비즈니스 매너(1) 30차시 서비스 심화 : 서비스관련 법규
15차시 비즈니스 매너(2) 31차시 서비스 심화 : 감정지수 관리
16차시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 32차시 서비스 심화 : 직무 스트레스 관리

평가내용

평가항목 진도 80% 수료기준 진도율 80%이상, 시험성적 (진행단계평가 10%+최종평가 90%)
점수 합산 총점 60점 이상
시험 100%
과제 0%
토론 0%
유의사항 평가항목 기준에 충족해야 수료가 가능합니다.
평가는 과정기간 종료일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과정특전

과정특전 본 과정을 수료 후 자격증 발급 기준에 해당되는 수강생들에게는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CS마스터 자격증을 발급해드립니다.
※자격증 발급기준 : 진도율 80%, 시험성적(진행단계평가 10% + 최종평가 90%) 점수 합산 총점 70점 이상
· 자격발급 수수료 : 30,000원
☞클릭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자격증 발급 바로 가기]
§ 이 외 수강생들은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CS마스터 자격증 발급 기준에 따릅니다.
☞클릭[(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CS마스터 자격증소개]

CS마스터 자격증 안내

  • 자격증등록번호 : 제2014-5705호
  • 주무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 자격관리자 연락처 : 02-554-4891

과정특징

  • 본 과정은 사업주가 고용하고 있는 근로자를 훈련기관에 위탁하여 훈련을 실시하는 경우, 훈련비용을 부담하고 훈련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는 과정입니다.
    ☞클릭 [사업주 환급지원 안내]
  • 본 과정은 사업주 환급(훈련비용)지원을 받을 수 없는 대상자도 학습을 희망하시면 수강 할 수 있습니다.
  • 본 과정은 장소의 제한이 없는 스마트러닝(모바일)병행 학습이 가능합니다.